본문 바로가기

News/Musical & theater

[Open Run] News - 뮤지컬 <풍월주> 개막에 앞서 오는 12일 리딩회 개최

매 공연 마다 높은 재관람율과 공연팬들의 식지 않는 애정으로 대학로 대표 창작콘텐츠로 거듭난 창작뮤지컬 <풍월주>(제작: ㈜랑 | 홍보마케팅: ㈜랑 / 더웨이브 | 작품개발: CJ문화재단)이 관객들을 위하여 오는 11월 12일 홍대 레드빅스페이스에서 리딩회 ‘귀를 기울이면’을 개최한다.




이색적인 마케팅으로 화제가 되어 온 ㈜랑은 이번 <풍월주>를 기다려 온 관객들을 위하여 ‘리딩회 – 귀를 기울이면’ 을 준비하였다. 뮤지컬 <풍월주>는 CJ 크리에이티브 마인즈를 통해 진행한 리딩 공연이 관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정식 공연까지 이어진 바 있다. 이에 터를 옮긴 <풍월주>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다시 처음부터 관객들과 함께 하겠다'는 의미의 리딩 공연을 마련하게 됐다.


2012년 초연 당시에는 '풍월주막'을 통해 배우들과의 만남, 대담 시간에 놀이를 더한 구성으로 현장에 참여한 관객들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으며, 이를 통해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기도 했다. 이번 리딩회는 어둠 속에서 오직 <풍월주>의 대사와 노래에 온전히 집중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준비하였다. 공연에 한발 앞서 서정적인 음악과 대사로 귀를 사로잡을 리딩회를 통하여 <풍월주>를 사랑하는 관객들과 함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 이다.


뮤지컬 <풍월주> 리딩회는 11월 12일 홍대 레드빅스페이스에서 진행되며 출연 배우들이 참여하여 대본 읽기 및 관객과의 대화 시간인 운루수다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공연의 일부를 미리 보여 줄 예정이다. 이번 리딩회를 통해 공연이 개막한다는 첫 소식부터 관심을 가져준 팬들의 성원에 감사하며, 새로이준비한 공연의 일부를 미리 함께 함으로써 극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또한 한 번 들으면 오랫동안 여운이 남는 아름답고 애절한 <풍월주>의 넘버를 현장에서 직접 들으며 공연 개막 전 관객들의 기대치를 한껏 끌어올려 줄 것이다.


뮤지컬 <풍월주> ‘리딩회 – 귀를 기울이면’은 스테이지톡(http://www.stagetalk.co.kr/)을 통하여 11월 6일 화요일 오후 2시 티켓 오픈하며 무료공연으로 진행된다(스테이지톡 예매수수료 500원 별도). 또한 스테이지톡과 플레이디비(http://www.playdb.co.kr/)의 이벤트를 통한 신청 역시 가능하다.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참여자들이 선정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랑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뮤지컬 <풍월주>는 2011년 CJ문화재단 신인 공연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CJ 크리에이티브 마인즈 선정 되어 리딩 공연을 통해 작품 일부가 공개되며 초연 이전부터 뮤지컬 팬들이 오매불망 기다려 온 작품이다. 2012년 컬처스페이스 엔유에서 진행된 초연은 관객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는 인상적인 무대를 선사하였으며 프리뷰 및 연장 공연 전석 매진, 평균 객석점유율 90% 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 열기는 해외에서도 이어져 2013년 6월, 일본 아뮤즈뮤지컬씨어터에서 공연하며 일본 관객들에게도 특별한 지지를 받았다. <풍월주>의 일본 공연 소식에 한국 관객들도 도쿄까지 건너가 공연을 관람할 만큼 관객들의 변치 않는 사랑을 받으며, 콘텐츠의 힘을 재확인 한 바 있다. 이후 공연을 거듭하며 캐스팅과 극장이 바뀜에도 변치 않는 높은 재관람율을 보여 주며 뮤지컬 <풍월주>에 대한 관객들의 성원과 지지를 증명 하였다. 특히, 지난 2015년 공연에서는 2번 이상 관람한 관객 비율 전체의 1/3을 차지하고 40회 이상 관람한 관객도 나타나 대학로 소극장 창작뮤지컬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리딩회 – 귀를 기울이면’을 통해 공연 전 관객들을 매료시킬 뮤지컬 <풍월주>는 오는 12월 4일부터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에서 개막 예정이다. (예매: 인터파크티켓 / 공연 문의: 1666-8662)


관련글보기

2018/10/02 - [News/Musical & theater] - [Open Run] News - 3년만에 돌아온 뮤지컬 <풍월주>, 성두섭, 이율, 박정원 등 출연



[ⓒ 오픈런 http://openru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영 기자 openrunwiths@gmail.com





태그